사고(事故)뭉치의 사고(思考)뭉치

Vivid Money(비비드 카드) 사용하고 최대70유로 캐시백 받기+ 최대25% 리워드 지급 + 독일에서 안멜둥 없이 계좌개설 본문

사고(思考)뭉치 덩어리/사는 얘기 : 뭉치의 일상

Vivid Money(비비드 카드) 사용하고 최대70유로 캐시백 받기+ 최대25% 리워드 지급 + 독일에서 안멜둥 없이 계좌개설

생각하는 사고뭉치 2021. 5. 18. 09:42

현재 비비드카드 웰컴캐시백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가입시 최대 70유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있어요. 이벤트는 2021년 10월까지 진행됩니다. 

독일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꽤나 복잡하다. 외국인! 이기 때문에 계좌 하나를 만드는데도 거주지 등록증(안멜둥 서류, Anmeldung, Anmeldebestätigung; 이하 안멜둥서류)이 필요하고 특히 코시국인 요즘은 계좌 하나 만드는데도 직접 테어민을 잡아야 한다. 인터넷으로 계좌를 개설한다 해도, 본인 확인과 안멜둥 서류 확인 절차까지는 며칠 씩 걸린다. 그래서 한참 "N26"이라는 인터넷 은행이 독일에서는 생소한 핀테크 기업으로 소위 대박을 쳤다. 이어서 비비드 VIVID MONEY라는 은행이 등장하는데...

비비드 은행은 언급한 N26과 같이 또 다른 핀테크 기업으로 우리나라 카카오뱅크/ 카카오머니/토스 스러운 독일의 온라인 은행이다. 2019년에 베를린에서 시작했고 모기업이자 협력기업이 Solaris Bank라서 사업자금이 빵빵하다.(신생기업이라고 갑자기 터져서 돈을 잃는다거나 그럴 일이 전혀 없다.) 그리고 고객 유치의 과정이라 그런지 페이백을 씨게 준다.

 

이 글은 비비드 은행/VIVID KARTE 에 대해 추천하는 글이다. (네 써보니까 좋더라구요!) 글 하단에서 추천링크를 통해 40유로 받아 가세요!

---

스타벅스, 유튜브 프리미엄, 아마존 프라임,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아랄을 자주 이용한다? 그럼 꼭 생각해봐야 한다.

-----

 

1. 계좌를 오픈할 때 안멜둥 서류가 필요 없다. + 독일어를 못해도/영어로도! 오픈할 수 있다!

 

독일에 처음 정착하는 사람들은 익히 아는 고통은 바로 집을 구하려면 독일 계좌가 필요해 -> 독일 계좌를 만들려면 집이 필요해의 노답 순환고리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안멜둥 서류 없이 여권만 있으면, 그리고 꼭 독일이 아니어도 바로 10분 안에 계좌를 오픈할 수 있다. 애플 페이/구글 페이가 가능해서 실물 카드는 나중에 추가로 신청해도 된다. (실물 카드는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본인 확인을 위해 비디오 채팅을 하는데, 본인 얼굴 사진과 여권사진, 여권을 빛이 비치는 곳에 두고 좌우로 움직이세요, 여권을 손으로 가려보세요. 여권 앞에 손을 두고 주먹을 쥐세요 등 여러 가지를 하는데 모두 영어로도 가능해서 독일어를 못해도 문제없다!

가입 후 Tax Number를 등록해야 하는데 계좌 개설 후 추가해도 되고, 꼭 독일 steuernummer로 할 필요가 없다. (한국 텍스 넘버도 가능)

<가입 순서/가입 방법>

 

아래에서부터는 무료 계좌와 프라임 계좌의 혜택이 다른데, 신규 고객에 한해 첫 3개월은 프라임 계좌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그 이후에는 한 달에 9,9 유로이다. 하지만 캐시백이 빵빵해서 9,9 유로 내고 계속 프라임을 유지하는 것이 더 이익이다.

 

2. 슈퍼딜(SUPER DEALS) = 사용 금액의 9% ~ 최대 25% 캐시백

일부 브랜드에 한해 적용되고 2~3주 단위로 바뀐다. 여기서 제일 좋은 점은 바로 꽤나 자주 쓰는 브랜드들이 올라온다는 점이다. 한국인 특 스타벅스(Starbucks)는 11%, 주유소 아랄(ARAL) 11%, 파페치(Farfetch) 15%, 도이체반(Deutsche Bahn) 17% 이외에도 리들(Lidl), 카우프란트(Kaufland) 등 과 같은 할인 식료품 점, 비오컴퍼니(Bio Company),알나투라(Alnatura) 등 비오 프로덕트도, 심지어 우버잇츠(Uber Eats), 볼트(Wolt) 등 독일판 배민/요기요도 캐시백이 된다! (이외에도 레베(Rewe), 리퍼란도(Lieferando), 잘란도(Zalando), 티케이 막스(TK Maxx) 등 주기적으로 이용 가능)

이왕 돈 쓰는 거 캐시백 받으면서 쓰자!

캐시백은 주식 혹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론 투자한 주식으로 수익도 받을 수 있어 주식으로 받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다. 애플 주식으로 받으니까 캐시백이 저절로 늘어난다ㅎㅎ 주식은 애플, 테슬라, 줌 등 다양하게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슈퍼딜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카드 오픈부터 첫 3개월간은 언제든 사용 가능하지만, 계속 사용하려면 친구 초대를 해야 한다. (초대를 하면 2개월씩 연장 가능하다.)

3. 추가 캐쉬백 (프라임 계좌)

슈퍼딜뿐만 아니라

1) 모든 쇼핑 결제 금액의 0,1% 캐쉬백

2) EU 이외의 나라에서의 쇼핑 금액의 1% 캐쉬백

3) EU 이외에 나라에서의 레스토랑 결제 시 3% 캐시백

4) 추가 캐시백 이 가능하다.

추가 캐쉬백 리스트

- 넷플릭스(Neflix) 10%, 스포티파이(Spotify) 10%, 유튜브(Youtube) 10%, 아마존 프라임 구독(Amazon Prime Subscription) 10%,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10%, 킨들(Kindle) 5%, 플릭스버스(FlixBus) 5%, 네토(Netto) 4%, 세포라(Sephora) 7%, 리퍼란도(Lieferando) 3% 등등

2021년 8월 이후로 (일반) 캐시백 퍼센테이지가 조금 줄었다. 대신 종류를 늘렸다는 전략(대략 20가지에서 60가지로 바뀜)인것 같은데 그런거 말고 통크게 퍼센테이지를 늘려주길 바란다.  2021년 10월 둘째주를 기준으로  Starbucks 2%(이프로를 대체 누구 코에 붙이라고...), Lush 12%, Lieferando 4%, Netto 4%, Zalando Lounge 8%, 8fit 15%, ,Netflix/Spotify/Amazon Prime/ Audiblie/ amazon Prime Vide 10%, Flixbus 5% 정도이다. 물론 슈퍼딜은 그대로 10프로~25프로를 웃도는 캐시백을 해준다.

 

 

3. 독일에서 구하기 힘든(?) 비자 VISA 카드 (+IBAN은 당연하고)

독일에서 마스터 카드는 많이 봤어도 비자 카드는 은근 조건이 까다롭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타향살이엔 비자카드가 짱이다. 국내외 면세점, 렌터카, 항공 마일리지, 여행 보험 등 시장 점유율과 거래 규모가 훨씬 큰 비자카드! 그래서 비비드가 비자라는 걸 보고 주저 없이 선택했다ㅋㅋ 지로 Giro카드 X 마에스트로 Maestro카드 X !!

4. 실물 카드 영롱쓰

카드 디자인 구리게 만드는 독일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에 힘 좀 줬다. 비비드 퍼플에 테두리에 실버로 포인트를 줬는데 독일의 보통 카드(슈파 읍읍, 도이체 읍읍 등)를 떠올려보면 도저히 독일에서는 나올 수 없는 카드 디자인이다. 보라색 개이쁨!!!!

사진 출처> 비비드 홈페이지

5. 수수료 없이 이체 무제한 가능

6. 1회 50유로 이상 인출 시 무료 ATM 어디에서나 인출 가능

7. 100,000 유로(십만 유로)까지 금액을 보증.

보통 온라인은행은 금액 보증이 잘 없는데 여긴 있다ㅠㅠ

8.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월 1000유로까지 현금 인출 가능(프라임 고객 대상)

9. 통장 쪼개기 가능. 최대 15개의 Unterkonto/ 오픈 가능 (급여 포켓, 비상금 통장, 저축통장, 생활비 통장 나눌 수 있어서 넘나 편리) 통장을 쪼개서 유로뿐만 아니라 원, 파운드, 달러 등 다양한 통화로도 저장 가능.

10. 환전 수수료 없음! (원화/달러 가능)

11. 코인 거래 가능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도지 코인/ EOS 등 메이저 코인 거래 가능)

 

12. Investment Pocket내에서 별도의 주식 계좌 개설 없이 주식 거래 가능

 

13. 추천인 링크를 타고 가입하면 리워드 지급 가능!

현재 이벤트 기간이라 이 링크를 타고 가입하면 20유로+최대50유로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최대 50유로를 반만 받는다 쳐도 20+25, 45유로를 웰컴캐시로 받을 수 있는건 인터넷 은행에서 꽤 많이 받을 수 있는 조건인것 같다. 모든 캐시백을 주식으로 받으면 프로핏도 생겨서 더 좋은 것 같다.

이벤트 기간은 2021년 10월까지 입니다.

이 링크를 타면 최대 25%유로 환급 가능하다. 링크를 통해 계좌를 개설 후 최소 20유로 이상 결제하면, 이틀안에 최대 5~40유로를 캐시백으로 환급해준다.
이벤트 시기에 따라 환급 금액이 달라지는데, 아직까지는 5~30유로 가능하고, 주식/증권계좌도 동의하고 investment pocket으로 돈을 옮겨 두면 최대 30유로와 별개로 최대 20유로까지의 주식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독일에서 쉽게 계좌 개설하고 몇 센트~ 몇 유로 안되지만 하나하나 모아가면 제법 큰돈이 된다. 벌써 슈퍼딜 캐시백+ 환급 금액 + 주식 캐시백으로 100유로를 넘겼다ㅎㅎ

 

 

업데이트 및 정보 수정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바로 수정할게요.

 

본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담겨 있으며, 당시의 개인적인 경험 및 검색을 토대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현지 상황 및 일부 사실과는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